Severity: Notice
Messag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LANGUAGE
Filename: libraries/user_agent_parser.php
Line Number: 226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puzzlish/public_html/_system/core/Exceptions.php:185)
Filename: core/Input.php
Line Number: 286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puzzlish/public_html/_system/core/Exceptions.php:185)
Filename: core/Input.php
Line Number: 286
Severity: Notice
Messag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LANGUAGE
Filename: libraries/user_agent_parser.php
Line Number: 226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puzzlish/public_html/_system/core/Exceptions.php:185)
Filename: libraries/Session.php
Line Number: 675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puzzlish/public_html/_system/core/Exceptions.php:185)
Filename: libraries/Session.php
Line Number: 675
■ 중학교 자유학기제란?
중학교 과정 중, 한 학기 또는 두 학기 동안 지식?경쟁 중심에서 벗어나 학생 참여형 수업을 실시하고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 교과수업 및 자유학기 활동은 어떻게 운영되나요?
자유학기제 기간 동안 이루어지는 학교생활은 2가지로 분류
1) 교과수업
2) 자유학기 활동
■ 자유학기제 수업 방식
토론, 실험·실습, 프로젝트 학습 등 전 과정에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 → 학생들이 더 실제적인 공부를 할 수 있음
■ 자유학기제 평가 방법
지속적인 관찰평가, 형성평가, 자기성찰평가, 포트폴리오 평가, 수행평가 등
■ 자유학기제 긍정적인 면은 무엇인가?
중학교에서 한 학기 또는 두 학기 동안 지식?경쟁 중심에서 벗어나 학생 참여형 수업을 실시하고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운영하기 때문에 학생 참여형 수업 및 과정 중심 평가를 통해 다양한 학생들이 스스로의 잠재력 및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등을 향상시키는 데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음.
자유학기제 수업을 교사와 학생이 모두 만족하는 미술교구 강추!
번호 |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
관리자
|
2020-05-12 | 2375 |
||
관리자
|
2020-05-12 | 2372 |
||
관리자
|
2019-08-08 | 2380 |
||
관리자
|
2019-08-08 | 2384 |
||
관리자
|
2019-06-13 | 3621 |
||
관리자
|
2019-06-13 | 2688 |
||
관리자
|
2019-05-18 | 3081 |
||
관리자
|
2019-05-18 | 18 |
||
관리자
|
2019-04-18 | 3183 |
||
관리자
|
2019-04-17 | 2822 |
||
관리자
|
2019-04-17 | 2490 |
||
관리자
|
2018-12-30 | 3085 |
||
관리자
|
2018-12-15 | 3467 |
||
관리자
|
2018-10-27 | 5738 |
||
관리자
|
2018-06-21 | 3259 |
||
관리자
|
2018-04-22 | 5399 |
||
관리자
|
2018-03-29 | 8290 |
||
관리자
|
2018-03-29 | 2859 |
||
관리자
|
2018-03-04 | 3438 |
||
관리자
|
2017-12-30 | 589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