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Notice
Messag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LANGUAGE
Filename: libraries/user_agent_parser.php
Line Number: 226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puzzlish/public_html/_system/core/Exceptions.php:185)
Filename: core/Input.php
Line Number: 286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puzzlish/public_html/_system/core/Exceptions.php:185)
Filename: core/Input.php
Line Number: 286
Severity: Notice
Messag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LANGUAGE
Filename: libraries/user_agent_parser.php
Line Number: 226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puzzlish/public_html/_system/core/Exceptions.php:185)
Filename: libraries/Session.php
Line Number: 675
홈 > 자료실 > 커뮤니티(언론보도)
학습자 수요에 맞춘 특허받은 자기주도 길맥학습법
오락처럼 영어도 ‘재미’가 붙어야만 잘할 수 있다!
원래 ‘말’이라는 것은 분명히 우리의 의사소통을 매끄럽게 해주는 도구인데, 어째서 ‘영어’라는 말만 들으면 고개를 젓는 사람들이 많은 것일까요? 우리는 짧게는 6년, 길게는 그 이상의 긴 시간을 ‘영어’라는 말을 배우기 위해 보냈고, 어쩌면 아직도 ‘영어’라는 높은 장벽을 뛰어 넘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길에듀월드는 이런 영어 교육의 현실이 안타까워서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방식으로 영어 교육을 시키면 우리 세대가 겪은 다람쥐 쳇바퀴 도는 듯한 제자리 영어 교육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연구한 끝에 ‘놀잇감에 영어’를 접목한 길맥 영어컨텐츠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어떤 분야에 천부적인 재능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좋아서 즐기면서 하는 사람을 절대로 이기지 못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현실적으로는 영어를 꼭 해야만 되지만 영어에 대한 거부감과 두려움을 갖고 있는 영실아(영어를 싫어하는 아이)에게는 영어공부가 너무나 큰 고통이고 장벽입니다. 언어는 학문적이기보다는 기능적인 것이 더 강하기 때문에 누구나 관심만 갖고 일정한 시간을 투자하면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영어가 국어보다 더 어렵기 때문에 우리가 영어를 잘 못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한국에 태어나서 어린아이 때부터 영어가 아닌 국어를 배우기 때문에 영어가 어려운 것입니다.
이런 측면을 고려할 때, 아이들이 영어를 처음 언제 어떻게 접하느냐, 어떤 방식으로 접하느냐, 어떤 사람에게 배우느냐가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점에 초점을 두고 길맥 영어컨텐츠는 우리말과는 너무 다른 영어를 영어권이 아닌 한국에서 외국어로서 배워야하는 학습자 입장을 충분히 고려하여 개발된 제품입니다.
길맥 컨텐츠는 자기주도적 영어 학습법과 관련된 여러 건의 특허와 디자인 등록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영어공부’라는 말에 거부감을 느끼는 아이들을 위해 ‘놀이’이라는 재미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하도록 창안된 것입니다.
부모는 아이가 자라서 걷기 시작하면, "빨간불에는 길을 멈추고, 초록불에는 건너가고, 노란불에는 기다린다"는 색상을 통한 신호등 체계를 알려 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신호등 체계와 같은 색상인지 학습법을 통한 교육 방법은 학습내용이 학습자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기억 속에 impact있게 각인되어 학습자 뇌에 오랫동안 남아 있게 합니다.
“GILMEG” 학습법은 바로 이러한 ‘도형과 색상의 구분’을 영어학습에 접목시켜 자연스럽게 영어문장 구조 원리를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게 창안된 것입니다. 영어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아이들은 영어단어가 기재된 그림퍼즐을 맞추거나, 카드놀이, 자석교구를 칠판에 붙였다 떼었다 하면서 문장 익히기, 그림 속에서 숨은 영어단어를 찾아서 올바른 문장만들기 등 다양한 놀이학습을 통해 영어의 4대 영역, 즉 Listening, Speaking, Reading, Writing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컨텐츠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런 중요한 영어 어순을 인지언어학에 바탕을 두고 5가지 색의 배열을 통해, 즉 문장을 이루고 있는 문장구성 성분, 즉〔주어 , 서술어(동사)
, 보어
, 목적어
, (수식어
)〕의 기능과 위치를 이해하고 터득해서 결국에는 5형식 문장구조를 자연스럽게 익히게 됩니다. 모든 영어문장 구조를 분석하여 문장을 이루고 있는 문장구성 성분을 5가지 색상으로 구분하여 일관성 있게 만든 “GILMEG” 영어교재, 영어교구, 영어게임은 놀이에 학습을 접목하여 영어문장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여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국어와 영어 어순을 대조하여 공통점과 차이점을 한 눈에 쉽게 익힐 수 있는 단계별 다이어그램을 통해 학습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단어 의미나 문장 내 그 단어의 쓰임 방법은 물론, 어떤 상황에서 그 단어가 사용되는지와 올바른 문장을 만드는 과정에서 문장구조를 학습하고, 여러 단어를 접하면서 자연스럽게 어휘력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단어와 품사에 대한 정확한 이해로 독해력은 물론, 그 문장을 오래 기억할 수 있게 해주어 작문과 말하기 영어 능력이 자연스럽게 향상시켜 줍니다.
국어를 영어로 옮기는 경우에 있어서 바로 영어로 전환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의 영어 수준 레벨에 따라 영작하는 과정을 단계별로 쪼개어서 학습시키기 때문에 초급자들도 영어에 대한 부담감이나 거부감 없이 영어의 어순을 쉽게 익힐 수 있는 자기주도적 영어학습 방식입니다. 또한 학습할 내용을 시각화하였기 때문에 영어와 국어 어순 상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한 눈에 익힐 수가 있어 영어로 자신의 의사표현 능력을 쉽게 향상시킬 수가 있습니다.
◆ 특허받은 길에듀월드 제품의 구성 및 특징
◇ 기존의 딱딱하고 수동적인 학습방식에서 탈피하여 공부에 거부감을 갖고 있는 아이들에게 오락성과 학습성을 동시에 충족시키기 위해 특수 고안된 영어교재뿐만 아니라 학습교구와 학습게임으로 놀이를 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영어공부가 되어 아이들에게 영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불어넣을 수 있음.
◇ 영어단어가 기재된 퍼즐 맞추기, 단어 카드놀이, 자석교구를 칠판에 붙였다 떼었다 하면서 문장 익히기, 그림 속에서 숨은 영어단어를 찾아서 영어문장 만들기 등 다양한 놀이학습을 통해 영어를 쉽게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영어 컨텐츠로 구성.
◇ 습자의 수준에 따라 레벨별로 단계별로, 분야별로 특수 목적으로 고안된 학습교구와 게임에 학습내용을 기재하고 유저의 수준에 따라 힌트 부분에 차등을 두어 수요자 눈높이에 맞춘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제시함.
◇ 유저의 학습효과는 물론 잠재력, 지능개발, 창의력, 관찰력, 연상력 향상에 기여하고, 언제 어디서 누구나 오프라인에서 교재와 교구로 학습할 수 있고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영어문장 발음을 듣고 설명서를 볼 수 있어서 학습효과가 좋음.
◇ 다양한 색상, 부호, 도형, 도표, 그림 등을 활용하여 만든 특수한 콘텐츠로 다른 회사들이 갖고 있지 못한 특허와 디자인 등록을 받았고, 정부기관에서 아이디어의 우수성을 평가하여 개발비를 지원하였고, 개발된 제품도 중소기업청에서 평가위원들이 검증을 통해 우수제품으로 인정을 하여 MBN방송, 매일경제, 한겨례 신문에 보도된 검증된 영어컨텐츠.
◇ 교육효과 이외에도 청소년들이 게임에 쏟고 있는 관심을 그들의 유익성(학습)과 오락성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건전한 놀이 문화로 전환시켜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시간 활용에 좋은 놀이감.
번호 |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
![]() |
관리자
|
2024-12-01 | 103 |
|
![]() |
관리자
|
2023-03-03 | 1849 |
|
![]() |
관리자
|
2023-02-24 | 1941 |
|
![]() |
관리자
|
2023-02-23 | 1857 |
|
![]() |
관리자
|
2022-10-30 | 2913 |
|
![]() |
관리자
|
2022-10-30 | 1642 |
|
![]() |
관리자
|
2021-07-17 | 2086 |
|
![]() |
관리자
|
2021-06-09 | 2379 |
|
![]() |
관리자
|
2021-04-30 | 2172 |
|
![]() |
관리자
|
2021-01-03 | 1992 |
|
![]() |
관리자
|
2020-10-07 | 1834 |
|
![]() |
관리자
|
2020-10-07 | 1627 |
|
![]() |
관리자
|
2020-06-18 | 2992 |
|
![]() |
관리자
|
2020-05-22 | 2796 |
|
![]() |
관리자
|
2020-05-21 | 4984 |
|
![]() |
관리자
|
2020-05-20 | 2250 |
|
![]() |
관리자
|
2020-05-13 | 2132 |
|
![]() |
관리자
|
2019-12-29 | 2032 |
|
![]() |
관리자
|
2019-12-12 | 1856 |
|
![]() |
관리자
|
2018-10-27 | 3733 |